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관상어 관련 아시아 최대규모 중국국제애완동물박람회 참가

2016.11.04

관상어 관련 아시아 최대규모 중국국제애완동물박람회 참가 

- 중국을 중심으로 관상어 신흥시장의 교두보 확보로 한국 수산물 수출 제고 -


한국수산무역협회는 해양수산부 후원으로 오는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관상어 관련 아시아 최대규모인「2016 중국국제애완동물박람회(CIPS 2016 – The 20th China International Pet Show」에 (주)대일 등 우리 관상어관련 수출업체 10개사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본 박람회는 1997년부터 매년 베이징과 광저우에서 격년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20회째를 맞이하여 광저우에서 개최하게 되었다.


작년에는 22개국 1,157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규모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 한국관 참가 업체들도 해외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우수 관상어관련 상품 마케팅으로 2,690천불의 계약(상담)목표를 삼고 있다.


한편, 한국홍보관에서는 관상어, 참가업체 홍보 영상 방영 및   브로셔를 배부를 하고, 태극문양부채 나눠주기 행사 등을 진행하여 한국관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협회는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큰 관상어 시장에 금번 박람회를 통해 중화권시장을 필두로 한국 관상어 수출시장 확대 발판을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우리 수산물 수출 이끈 주역들, 한자리에 모여
이전 글 동남아 및 중화권 수출시장의 교두보 “대만국제어업박람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