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Association Introduction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회장 인사말

한국 수산무역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장 배기일입니다.
저는 2019년 2월 27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회원들의 추대를 받아 제12대 회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돌아보면 지난 1986년 우리 협회가 수산물수출조합으로 발족될 당시부터 창립 멤버로 참여하여 지금까지 수산무역 업계의 발전을 위해 진력하였습니다만, 이렇게 재신임을 받고보니 어깨에 무거운 짐을 진 느낌입니다.

그동안 협회는 정부의 수출진흥정책에 적극 발맞추어 제품 경쟁력 향상과 수출입 정보 지원 등을 통한 회원사들의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실적 증대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여 왔으며, 수입부문의 사업 신장에도 꾸준히 노력하여 TRQ공매납입금 관련 정부지원 예산이 연간 385백만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협회는 최근 10년간 회원사가 2배로 증가하여 이제는 300개가 넘는 회원이 가입해 있고, 연간 예산은 정부위탁사업을 포함하여 45억원을 넘어설 정도로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수산무역의 유일한 단체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우리 임직원들의 노력에 더하여 협회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하였던 것으로 생각하며, 이 지면을 빌려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면서 저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정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2019년도 수출 목표 25억불 초과달성을 위하여 특단의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우리 협회 회원사들의 제반 복리가 증진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협회와 회원사의 상생발전을 위하여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회원사 대표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3.

한국수산무역협회 회장 배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