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2018년 부산산업대상 수상

2018.11.28

세화씨푸드() 배기일 대표 부산산업대상 수상

- 부산산업대상 기술부문 수상자로 선정 -

 

 

세화씨푸드() 배기일 대표이사는 지난 27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열린 제36회 부산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기술대상을 수상했다.

부산산업대상은 부산지역의 상공업 진흥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인사를 발굴·표창하고 있는데, 기술대상은 기술개발, 품질관리 등 산업기술의 개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자에게 수여한다.

 

기술대상을 수상한 배 대표는 1980년 양식 김을 원료로 한국 최초로 김 조미가공 라인을 개발해, 재래식 가공방식의 선진화를 통한 조미김의 대량생산에 성공하여 김 가공식품 수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미국 유기농 인증을 취득한 샌드위치 형태 김스낵을 한국 최초로 개발하여 미국 시장 진출 등 김 제조 및 가공에 대한 다양한 기술 확보와 신제품 개발을 통해 수산물 수출 품목 중 김 제품이 2017년도 1위품목으로 성장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개인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동시에 한국수산무역협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있는 배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사회 발전과 고용증대에 기여하고 나아가 우리 수산무역업체들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과 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2018년 이슬람교인 대상 할랄제품 홍보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