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ommunity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자세히 보기
한국수산무역협회, 부산에서 역대급 수출계약 체결

2023.11.03

 

한국수산무역협회, 부산에서 역대급 수출계약 체결

 



한국수산무역협회(회장 배기일)11.1()~11.3() 부산에서 개최된 “2023 부산국제수산EXPO”에서 28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거양하며 지난해 22백만불 대비 27% 상승한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부산국제수산EXPO 기간 중 협회는 1일부터 2일까지 미국, 중국, 베트남, 태국, 러시아 등 8개국 35개사의 바이어와 한국 수산업체 67개사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

 

협회는 신뢰성 있는 수입바이어와 수출기업의 매칭이 수출상담회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감안, 해외 공관 및 수산업체 등의 추천을 받아 바이어를 선정하고 수산업체와 바이어간의 사전 정보 교환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 및 상호간 이해도를 높이는 등 최상의 수출상담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이번 상담회에는 온라인 상담도 병행하고 상담 당일의 일정도 바이어 관심 품목 등을 고려하여 편성하며 상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상담 시에는 최상의 화질과 음성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전문가를 상시 대기시키고, 통역요원에 대한 사전 교육을 통해 바이어와 수출업체간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배기일 한국수산무역협회장은 상담 이후에도 샘플 발송 등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 선적까지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여 ‘23년 수출 목표 35억불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리스크 안전망 구축 지원 7월 본격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