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동향] 베트남 소비자,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수산물 선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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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18 베트남 |
베트남 소비자, 지속가능성 인증 획득 수산물 선호 (New research shows Vietnamese shoppers opting for sustainably farmed shrimp)
○ 지속가능한 양식업에 대한 관심은 기존에 미국, 유럽연합 등 선진국에서 높게 나타났지만, 최근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도 지속가능성 인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Aquaculture 저널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베트남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새우보다 지속가능성 인증을 획득한 양식 새우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ASC 인증, Global GAP, VietGAP 등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은 새우 제품을 선택하고 있으며, 응답자의 4분의 3이 해당 인증을 위해 프리미엄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또한 응답자의 74%는 친환경 라벨을 붙인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향후 베트남의 지속가능한 양식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어 베트남 소비자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 한편 베트남 소비자들은 자국 농업농촌개발부가 자발적으로 개발한 VietGAP 보다 ASC, Global GAP 등 국제적인 인증을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트남 소비자들은 아무런 인증을 받지 못한 제품보다는 VietGAP를 선택하지만,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글로벌 인증제도를 더욱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지속가능성 인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인증제도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 thefishsite (2021.03.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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