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동향] 최근 베트남 식음료 시장 및 소비자 트랜드1 |
---|
2015.06.03 베트남 |
o ‘14년 신제품 출시 성장률이 두드러진 부문은 제과제빵, 인스턴트, 유제품, 스낵류 순임 o '무첨가제', '무방부제'는 신규 상품의 가장 큰 트렌드였음 - 신규 상품 출시에는 친환경 관련 제품이 많았고 특히 '無첨가제', '無방부제' 제품은 ‘14년 총 신규 출시 제품의 10.4%를 차지 - 그밖에 '할랄인증' 제품은 전체 출시제품의 9.3%, '전통'식품은 8.7%로 그 뒤를 이음
□ 스낵 부문 o ‘14년 스낵류 신제품 출시는 ‘13년 대비 21%, 큰 폭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남 o 스낵류 하위 카테고리에서는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 스낵’이 전체의 44.2%를 차지, 가장 상품 출시가 많았음
< 스낵류 출시 비중 > · 해외의 이국적 맛에는 말레이시아의 생선맛, 태국의 똠양 맛 등과 더불어, 치즈, BBQ, 사워크림&어니언 등 보다 글로벌한 맛의 스낵류 제품들이 출시됨 · 현지 맛 스낵류는 주로 플레인 및 클래식한 맛 제품이 대부분이었음
[한국무역협회 제공] |
다음 글 | 최근 베트남 식음료 시장 및 소비자 트랜드2 |
---|---|
이전 글 | 베트남, 세관, 세계은행, 비지니스 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