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2015 보스톤수산박람회 참가결과

2016.01.14

미국

2015 보스톤수산박람회 참가결과

  

1.박람회 개요 

 

   □ 행사명 : 보스턴수산박람회(Seafood Expo North America 2015, 33)

   ○ 주 최 : Diversified Business Communications 

   성 격 : 미국 동부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 수산전문박람회로 미주, EU, 아시아, 중동지역 등  

                전세계 수산전문 바이어의 내방 및 수출상담이 매우 활발함 

    

   기 간 : 3. 15() 3. 17() / 3일간 

    ○ 개장시간 : 10:00 17:00 (최종일은 15:00 종료)

 

   □ 장 소 : Bosto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전시장 규모 참가국

    ○ 규 모 : 220,000sqft(20,000)

  ○ 전시품목 : 수산물, 수산가공식품 및 수산기기 등

 참가국 및 업체수 : 미주, 유럽, 아시아 등 51개국 1,200업체

 

   □ 박람회장 분위기 

   세계 3수산전문박람회 중 하나로서 북미지역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수산전문박람회답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수산가공품·기자재 전시로 세계 각국의 도소매업자, 유통업체, 수출입 업체들 간 네트워크  

        형성 및 비즈니스가 활발히 이루어짐 

     산식품과 수산기자재 간 구획을 정하여 전시함으로써 상담 효과 및 집중도를 제고하였으며, 별도  

         구역에서 소형 식품전시회(New England Show)를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편안한 상담 분위기 연출  

         및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하였음  

 

  2. 국 참가개요 

  

     참가규모 : 1,000sqft(90, 12부스) 

 

    참가업체 및 품목 : 가리미 등 10개사 

     조미김, 김스낵, 미역, 멸치, 냉동굴, 홍게살, 필렛, 오징어, 건해삼, 참치, 캐비아, 전복 등 

 

    계약실적 : 1179,173$ (계약목표액 8,750$ 대비 104.8%) 

 

    한국관 분위기 

    한국관은 비교적 전시장 뒷편에 배치되었으나 전시장 입구와 출구가 교차되는 통로 지점에 위치하여 내방객 

         들의 방문이 용이하였으며 지난해보다 노출효과가 뛰어나 한국관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았음 

    내방객 유도를 위하여 서양인이 좋아하는 게살 및 아보카도를 활용한 게살 캘리포니아롤과 어묵볶음 및 어 

        묵탕 등 요리시식행사를 진행하여 다양한 국가의 내방객들이 한국의 식문화를 접하게 함으로써 자연스러운  

        수출상담을 유도하였음 

    한국관 참가업체 외 개별 참관업체에 바이어와 상담장소(한국 홍보관)를 제공함으로써 수출상담 효과 제고 및 

        전체 수산물 수출증대 

       도모 

    ※ 세부내용: 별첨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모르면 낭패! 美 통관 실패 사례
이전 글 미국 식품의약국이 가공식품 제조시 인공 트랜스지방 사용을 전면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