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미국, 해산물 통조림에 사용되는 외국 주석에 대한 예비 관세 발표

2023.08.22

미국

USA announces preliminary tariffs on foreign tin used in canning seafood

미국 상무부가 중국, 캐나다, 독일 등에서 수입하는 수산물 통조림에 사용되는 주석 제품에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정부는 한국, 네덜란드, 대만, 터키, 그리고 영국의 회사들이 수입하는 주석에 관세를 부과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커머스가 각 회사가 제시한 특정 상황과 미국 법의 지배 조항에 근거하여 신중하고 미묘한 접근을 취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라고 미 상무부가 발표에서 말했습니다."이러한 예비 결정은 미국 노동자, 기업 및 농부들이 미국 법에 따라 자격이 있는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시정하기 위한 커머스의 약속을 강조합니다."

미국 상무부는 중국산 주석 수입품에 123%, 캐나다산 수입품에 5%, 독일산 수입품에 7%의 덤핑 비율을 결정했습니다.결정은 최종적인 것이 아니며, 부서는 이제 자신의 결정에 근거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감사를 실시할 것입니다.중국 덤핑 비율에 대한 최종 결정은 10월 31일에 내려질 것이고, 다른 나라들에 대한 결정은 1월에 내려질 것입니다.

캔 제조업체 협회(CMI)는 여러 국가에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한 정부의 결정을 높이 평가하는 한편, 부서에 캐나다와 독일에 제안된 관세를 철회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로버트 버드웨이 CMI 회장은 "네덜란드, 영국, 터키, 대만, 한국에서 수입되는 양철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한 상무부의 결정에 박수를 보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우리는 커머스의 최종 결정으로 캐나다와 독일의 주석 제강에 대한 제안된 관세가 없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오하이오에 본사를 둔 광산회사 클리블랜드-클리프와 철강, 제지, 임업, 고무, 제조, 에너지, 연합 산업 및 서비스 노동자 국제 연합이 8개국에서 수입되는 주석에 대해 47%에서 300%에 이르는 관세를 부과해달라는 청원에 따라 관세 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비자 브랜드 협회 회장 겸 CEO 데이비드 차번은 지난 5월 "클리블랜드-클리프가 무역법을 악용하고 식료품 쇼핑객들을 희생시키면서 수익을 늘리기 위해 인위적으로 가격을 부풀리려 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7월 연방의원 36명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와 상무부에 관세를 거부해달라는 서한에 서명했습니다.

"매년 수십억 개의 강철 캔을 만들기 위해 양철 공장 제품에 의존하는 캔 제조업체에 대한 하류의 영향은 상당한 가격 상승과 일자리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고 위협합니다."라고 의원들이 썼습니다."만약 관세가 부과된다면, 이미 높은 인플레이션과 식료품 가격이 있는 상황에서 국내 제조업체와 소비자들에게 추가적인 비용을 초래할 것입니다."

서한에 따르면 국내 양철 생산업체들은 미국 수요의 50%만 충족시킵니다.CMI는 미국의 주석 가격이 이전에 부과된 관세 때문에 이미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버드웨이는 "232개 관세 때문에 미국 주석판 가격이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국내 캔 제조업체들이 채워지지 않은 강철 캔과 외국산 충전식품의 외국 수입품에 경쟁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Cleveland-Cliffs가 요청한 추가 관세가 우리 산업의 경쟁적 불이익을 더욱 악화시켰을 것이라는 것을 상무부가 인식한 것에 감사합니다.


 출처 : seafoodsource

 링크 : https://www.seafoodsource.com/news/supply-trade/usa-announces-preliminary-tariffs-on-foreign-tin-used-in-canning-seafood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Z세대 소비자들이 틱톡에서 캐비아를 대중화하면서 캐비어 판매량 급증
이전 글 활넙치·활전복 수출 통관 가이드라인 미국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