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Export & Import Info Center -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입 발전에 한국수산무역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해외시장정보&무역통계

 

수출입 통계자료 해외시장동향 비관세 및 FTA ※ 자료만 선택하실 경우 해당 자료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완료
통합공고 목록 자세히 보기
[해외시장동향] Z세대 소비자들이 틱톡에서 캐비아를 대중화하면서 캐비어 판매량 급증

2024.01.19

미국

Caviar bump on hand

 

전 세계 요리사들은 수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철갑상어 알을 "쿵쾅" 찍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그 진미를 대중화시킨 Z세대 소비자들에 힘입어 더 높은 판매량을 기대하며 메뉴에 캐비아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 최신 소셜 미디어 트렌드는 캐비아 한 덩어리를 손등에 올려놓고 먹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 추세는 틱톡을 통해 계속 널리 퍼졌고, 해시태그 #CaviarBumps는 현재 앱에서 약 1,5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젊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덕분에 캐비아 판매량은 202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76증가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요리사들이 그들의 메뉴에 그것을 올리고 우리의 고객들이 그들의 저녁 파티에서 인상적인 에피타이저 역할을 하기 위해 그것을 구매하면서, 우리는 이 추세가 2024년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라고 영국에 기반을 둔 백화점 셀프리지의 음식 책임자인 앤드류 버드가 말했습니다. 캐비아 하우스와 프루니에가 후원하는 샴페인과 굴 바를 런던 메이페어 인근에 두고 있으며, 이 제품을 포장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값비싼 진미로 알려진 캐비어가 가격이 저렴해졌다는 점도 매출을 견인하는 요인입니다.

 

출처 : Seafoodsource

링크 : https://www.seafoodsource.com/news/foodservice-retail/caviar-sales-soar-as-gen-z-consumers-popularize-caviar-bumps-on-tiktok

목록

주요 수출 상품 목록 자세히 보기
다음 글 바이든, 미국의 러시아 해산물 금지 조치를 제3국 가공까지 확대
이전 글 미국, 해산물 통조림에 사용되는 외국 주석에 대한 예비 관세 발표